페이스북광고하는법 알아보기
페이스북광고하는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페이스북광고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볼려고 합니다. 먼저 페이스북광고하는법을 알기 위해서는 바로 마케팅이라는 단어들을 잘 아실텐데요? 개인사업자나 아니면 광고를 통해서 수익을 더 높일려고 하는 경우를 말하는것인데요? 페이스북에서 사용을 하는 광고는 바로 예산을 과정에서 내가 원하는 금액만큼 사용을 해서 광고유형에 따라서 선택을 해서 페이스북에다가 광고를 하실 수 있는것이죠. 하지만 실제로 페이스북에다가 광고를 하면 물론 페이지같은 것들은 정말 많이 유입을 시킬 수 있습니다. 반대로 5천명 친구추가를 보내서 좋아요 요청을 해버리고 나서 물갈이라고 하죠? 그렇게 다 잘라내고 다시 5천명 친추를 해버리고 그렇게 해서도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를 늘려서 홍보도 하실 수 있습니다. 시간이 많이 걸리는것 뿐이죠. 그렇다고 해서 그렇게 시간을 투자하면서 비용을 적게 한다고 해서 과연 제대로된 페이스북 광고 일까요? 페이스북에서 광고를 하는 대행사들도 정말 많습니다. 물론 자신의 예산을 적어서 그 금액만큼 광고를 하실 수 있는데요? 어차피 대행사에다가 광고를 의뢰해도 엄청난 돈이 들어간다는것이기 때문에 하실려면 꼼꼼하게 살펴봐야 합니다. 그래서 페이스북 광고를 하실려면 광고부터 만들어주셔야 하는데요? 광고를 만들어놓으면 누구나 쉽게 광고를 내보낼 수 있기 때문에 오늘은 페이스북 광고 만들어것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차피 페이스북광고를 만들어버리면 결제부터 시작을 해서 광고를 하실 수 있기 떄문인것이죠.



먼저 페이스북광고하는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말씀을 드리자면 처음에 말씀을 드리는것처럼 페이스북광고를 만들어버리면 결제부터 시작을 해서 시작이 되는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페이스북광고 만들기만 알려드릴텐데요? 마케팅 목표는 다양하게 되어 있어서 선택을 해주신 다음에 그 내용에 알맞게 선택을 해주시거나 입력만 해주시면 되는것이죠. 그렇게 만들어주시면 마지막에 결제하는것이 나타나게 되는데 결제를 해주시고 광고를 내보내주시면 되겠죠? 이게 싫다고 하신다면 텐핑에서 진행하는 페이스북광고 대행사를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CPC개념으로 다른사람들이 클릭을 해서 봐야지만 금액이 차감이 되는것이죠. 자 그럼 본격적으로 시작을 해볼까요?


홍보 영상을 페이스북으로 자연스럽고 빠르게 퍼뜨리고 싶으신가요?



페이스북광고하는법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페이스북 사이트에 접속을 해서 로그인을 해주신 다음에 상단 오른쪽에 화살표 모양을 눌러주시면 위에 화면처럼 다양한 메뉴들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그러면 그 중에서 광고 만들기를 눌러서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페이스북에서 광고하기를 눌러주시면 대행사로 넘어가기 때문에 광고부터 만들어주시면 결제까지 진행이 되는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페이스북광고하는법을 진행하기 위해서 광고 만들기를 눌러서 들어가주시면 위에 화면처럼 나오게 되는데요? 이곳은 바로 광고 관리자라는 곳입니다. 광고를 만들고 광고를 내보내게 되는것이죠. 왼쪽에 보시면 순서가 적혀있는데요? 목표, 광고 새로 만들기, 광고 타켓, 노출 위치, 예산 및 일정 등등으로 말이죠. 그리고 마케팅 목표가 무엇인가요?라는 곳을 보시면 인지도, 관심유도, 전환 등등 다양하게 페이스북광고를 하실 수 있습니다. 저 친절한엠군은 인지도 첫번째에 나오는 브랜드 인지도를 한번 클릭을 해서 진행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광고하는법을 진행하기 위해서 마케팅 목표를 선택해주시면 브랜즈 인지도같은 경우에는 광고에 관심을 가질 가능성이 높은 사람들에게 도달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보세요라고 나오게 되면서 처음에 작성을 하는것은 바로 캠ㅍ메인 이름인데요? 브랜드 이름을 적어주셔도 되고 상품 이름을 적어주신 다음에 광고 계정 설정 버튼을 눌러서 진행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서 이기 떄문에 브랜드 이름을 적어주시는것이 좋겠죠?




페이스북광고하는법을 진행하기 위해서 브랜드 인지도는 계정에서 게정 국가, 통화, 시간대를 선택해주신 다음에 계속 버튼을 눌러서 진행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계정 국가는 대한민국, 통화는 대한민국 원, 시간대는 Asia/Seoul으로 자동적으로 선택이 되기 떄문에 계속 버튼을 눌러서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페이스북광고하는법을 진행하기 위해서 타켓이라는 공간에서는 새로 만들기를 해야합니다. 맞춤 타켓, 위치, 연령, 성별, 언어 등등으로 말이죠. 맞춤 타켓도 따로 만들어주셔야 하는데요? 맞춤 타켓 만들기 문구를 클릭을 해서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선택을 하거나 입력을 해주시면 되니까 이건 패스하도록 하겠습니다. 나머지 모두 선택을 해주시고 아래에 또 입력을 하는곳이 있습니다. 타켓을 어떻게 설정하느냐에 따라서 광고 효과도 달라지겠죠? 만약에 의류라고 한다면 10부터 40대나 30대까지 잡아주시면 되겠죠? 연령범위에 따라서 광고도 나가니까 잘 선택을 해주셔야 합니다.




페이스북광고하는법을 진행하기 위해서 노출 위치에서는 자동 노출 위치(권장) 그리고 노출 위치 수정이라고 나오게 되는데요? 자동 노출 위치는 가장 성과가 좋을 것으로 예상되는 위치에 자동으로 광고가 거재되는것을 말합니다. 이 목표의 경우 사용 가능한 노출 위치는 더 알아보기 문구를 클릭을 해서 더 알아보시면 되고 노출 위치 수정은 최적화 위치가 아니기 때문에 목표 달성이 어려워 지기 때문에 자동 노출 위치 선택을 해서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페이스북광고하는법을 진행하기 위해서 예산 및 일정에 대해서 나오게 되는데요? 예산은 KRW단위로 표시가 되고 일정은 오늘부터 계속 거재, 시작 및 종료 날짜 설정을 직접 선택을 해서 시작을 하는 날짜와 끝나는 날짜까지 직접 선택을 해서 진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간 지출 금액은 \35,000 미만이라는것만 알아두시면 되겠죠? 예산, 일정을 모두 선택을 해주신 다음에 계속 버튼을 눌러서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페이스북광고하는법을 진행하기 위해서 새로운 광고 만들기라는 곳이 나오게 되는데요? 이곳에서는 대표 계정을 선택을 하는곳이라고 생각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페이스북 페이지, 인스타그램 계정 모두 선택을 해주시거나 추가를 통해서 페이스북 페이지 그리고 인스타그램에서 연결을 해서 광고를 만들어서 사용하실 수 있다는것이죠.




페이스북광고하는법을 진행하기 위해서 광고의 형식을 선택하는곳이 나오게 되는데요? 광고 형식은 슬라이드, 단일 이미지, 단일 동영상, 슬라이드쇼로 나누어지게 되는데요? 슬라이드는 2개 이상의 이미지 또는 동영상으로 스크룰 가능한 형식의 광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단일 이미지는 추가 비용 없이 광고당 하나의 이미지가 포함된 최대 6개의 광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단일 동영상은 하나의 동영상이 포함된 광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 쇼는 최대 10장의 이미지로 반복 재생되는 동영상 광고를 만들 수 있는것이죠. 슬라이드쇼만 빼고 모두 동영상이라고 생각을 해주시면 되고 슬라이드쇼만 최대 10장의 사진으로 페이스북광고를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페이스북광고하는법을 진행하기 위해서 광고 형식을 선택해주시면 아래에 문구, 웹사이트 URL, 이미지나 동영상/슬라이드 쇼로 선택을 하실것인지 입력을 해주시거나 선택을 해서 진행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문구에서는 홍보하는 내용을 명확하게 나타낼 수 있는 문구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웹사이트 URL에서는 홍보를 하실 주소를 입력을 해주신 다음에 슬라이드에서 2가지 항목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가장 성과가 좋은 슬라이드를 자동으로 먼저 표시, 페이지 프로필 사진이 포함된 마지막 슬라이드 추가 등등으로 말이죠. 그리고 나머지 선택을 해서 진행해주시면 되겠죠? 그리고 나서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는것이죠.




페이스북광고하는법을 진행하기 위해서 마케팅 목표를 선택해주시고 선택을 해주시거나 입력을 해주신 다음에 모두 다 하신 다음에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마지막으로 나타나는것이 바로 결제 수단 선택을 하는것인데요? 신용카드 또는 직불카드같은 경우에는 비자가 들어간 카드이어야 합니다. 무슨말이냐면 페이스북에서 결제를 하는것은 외국에서 진행을 하는것이기 때문에 비자가 꼭 들어간 카드로 진행을 해야한다는것이죠. 예전같은 경우에는 결제를 안해도 나중에 결제를 하면 되어서 결제를 안해버리면 페이스북광고만 해버리고 없애는 경우가 많아서 이렇게 바뀐것으로 보여지게 됩니다.




페이스북광고하는법을 진행을 하다가 결제를 안하시거나 중간에 페이스북광고를 만들다가 안하는 경우에 다시 들어가주시면 위에 화면처럼 여기까지 진행하셨어요라고 내가 만들어놓은 페이스북광고가 다시 나타나기 때문에 중간에 만들다가 말아도 상관없다는것이죠. 다시 계속 버튼을 눌러주시면 처음부터 안해도 된다는것입니다. 만약에 다른 광고를 하거나 다시 하실려면 새로 만들기 버튼을 눌러서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결론은 처음에만 마케팅 목표만 선택을 해주시면 틀이 있기 때문에 그곳에서 선택을 해주시거나 입력만 해주시고 나서 마지막에 결제만 해주시면 된다는것이죠. 적은 비용으로 먼저 결제를 해서 사용을 하시거나 금액을 미리 지불하고 조절해서 사용을 하는것중에서 선택을 해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자 그럼 저는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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