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Translator

트위터 용어(Twitter 용어)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트위터 용어(Twitter 용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트위터 용어(Twitter 용어)은 정말 여러가지 많은데요? 여러분들이 트위터를 사용을 하시면서 가장 기초적인 용어부터 알려드릴려고 하는데요? 팔로잉, 팔로워, 멘션, 리트윗, 타임라인, 리스트, 해시태그 등등으로 배워볼것입니다. 트위터를 사용을 하시면서 궁굼한 용어들이 정말 많으실것이라고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물론 이런 용어들을 굳이 알 필요가 없어도 상관은 없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막 사용을 해서 그런지 용어들은 기본적인 지식으로도 충분히 이해도가 높아서 처음하시는분들도 이해가 빠르더군요. 하지만 멘션, 리트윗, 리스트 등 정말 어려운 용어들이 많으실텐데요? 다른 용어들은 알아두실 필요가 없으며 제가 알려드리는것만 알아두시면 조금 더 이해가 높아지실것이라고 생각을 해서 이렇게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과연 트위터에서는 어떠한 용어들을 사용을 하는지 알아볼려고 합니다.



먼저 트위터 용어(Twitter 용어)에 대해서 간단하게 말씀을 드리자면 처음에 말씀을 드리는것처럼 그 용어들만 알아볼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우리가 다른곳 SNS에서 사용을 용어들이랑 비슷하거나 전혀 다른것들도 있으실것입니다. 용어들을 알아야만 트위터를 사용을 하는것은 아니지만 사용을 하시다보면 이것이 무슨 용어들이지?라고 생각이 드실것이라고 생각을 하며 한번쯤은 알아두실것이라고 생각이 들어서 알아볼려고 합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시작을 해볼까요?




트위터 용어(Twitter 용어)를 알아보기 위해서 제일 처음에는 바로 트윗, 팔로잉, 팔로워인데요? 트윗이라고 한다면 게시물이라고 생각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내가 올린 글이나 사진 그리고 동영상 주소까지 그것을 트위터에서는 트윗이라고 설명을 하게 되는데요? 타임라인으로 들어가주시면 나의 트윗의 총 갯수를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팔로잉은 다른사람들이 나에게 팔로워를 해준다고 생각을 하시면 되고 팔로워는 그 반대로 내가 친구들에게 팔로우를 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팔로잉은 친구들이 나에게 하는것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팔로워는 반대로 내가 친구들에게 하는것이라고 생각을 해주시면 됩니다.




트위터 용어(Twitter 용어)를 알아보기 위해서 멘션이라고 많이들 애기를 하시게 되는데요? 다른곳 SNS에서는 쪽지라고 하게 되는데요? 트위터에서는 멘션이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한 마디로 1:1으로 쪽지를 주고 받는곳이라고 생각을 해주시면 됩니다. 상단 왼쪽에 보시면 쪽지라고 있습니다. 이것을 멘션이라고 부르는것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트위터 용어(Twitter 용어)를 알아보기 위해서 리트윗이라는 용어를 아시나요? 페이스북을 이용을 하시는분들이라면 금방 이해를 하실텐데요? 바로 공유하기 버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우리가 일반적으로 공유를 할려면 위치를 찾아서 하는것인데요? 트위터에서 말하는 리트윗이라는것은 바로 바로 공유를 해버리는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내 게시물에다가 말이죠. 리트윗을 눌러주시면 하고싶은말을 적어서 바로 내 타임라인에다가 그 내용을 공유를 하실 수 있습니다. 이것은 공유하기 버튼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트위터 용어(Twitter 용어)를 알아보기 위해서 타임라인이라고 많이들 들어보셨을텐데요? 이 용어는 바로 프로필이라고 합니다. 어느 SNS를 가도 똑같이 말하는것이 바로 타임라인이라고 말하게 되는데요? 타임라인은 자신의 프로필을 표시를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트위터에서는 프로필이라고 하지만 다른곳에서 사용을 하는것이 공통점으로 타임라인이라고 쓰기 때문에 어느곳에서 쓰던 무방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트위터 용어(Twitter 용어)를 알아보기 위해서 정말 생소한것이 바로 리스트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리스트를 눌러주시면 구독 중인 리스트 그리고 내가 멤버인 리스트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이 기능은 바로 그룹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일명 멘션이라고 해서 쪽지를 주고 받으면 정말 많은사람들이랑 애기를 하고 해야하는데 복잡하기 떄문에 따로 그룹을 만들어서 사용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트위터 용어(Twitter 용어)를 알아보기 위해서 해시태그라고 하는것은 일종의 다른 키워드 검색이라고 생각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키워드를 클릭을 해서 들어가주시면 그 키워드를 사용을 해서 게시물을 올린사람들을 보여주기 때문에 트위터를 사용을 하실려면 다른사람들이 유입이 되도록 해야하는데 맞팔이나 다른사람들이 나에게 팔로우를 한다고 해서 그 게시물이 고정적으로 보이는것이 아니라 계속 최신으로 업데이트가 되기 때문에 조금 더 유입을 하기 위해서 키워드 해시태그를 사용을 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결론은 이런 용어들만 거의 사용을 하신다고 보시면 되고 모른다고 해서 트위터를 사용을 못하는것이 아니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자 그럼 저는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