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페이스북을 하다보면 수 많은 친구요청과 메세지를 받게 됩니다. 그중에는 꼭 필요한 친구와의 대화가 있을 수도 있지만 많은 부분이 일방적인 메세지일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그중에 많은 부분들은 홍보성 연락인 경우도 많죠. 잘 모르는 사람과 대화를 시작한 이후에 그 사람과의 대화를 중단하고 싶다면 페메 메세지 무시 설정을 하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구요. 



페메 메세지 무시 하는 방법


모르는 사람으로 부터 페메 메시지를 받았을때는 그 메세지를 클릭해 들어가면 보낸 사람의 프로필을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가 열리죠. 프로필 사진 하단을 확인하면 "메시지 무시"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선택을 하고 눌러보면 이 대화를 무시하겠냐는 물음이 뜨고 여기서 무시를 한번 더 선택하면 그 사람이 메세지를 보내도 알림이 뜨지 않습니다. 그 사람의 메세지는 메시지 요청으로 따로 들어가야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의 장점은 상대방이 내가 메세지를 무시했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만약 실수나 오해로 메세지를 무시한 경우에는 다시 되돌릴 수 있어야겠죠. 만약 친한 친구인데 메시지 무시를 했다면 당황스러울 수 있어요. 무시 취소를 하기 위해서는 채팅 페이지 상단에 있는 "새 메시지 요청" 을 선택해주세요. 이후에 메뉴를 눌러보면 필터링된 메세지가 있습니다. 무시 해제 하고 싶은 사람의 프로필을 눌러 메세지를 보내면 메세지 무시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페메 메세지 무시 해제는 한번의 메세지를 먼저 보내야만 한다는 점입니다. 


페메 메시지 차단하는 방법



간혹 무시와 차단 기능을 헷갈리는 분들이 있습니다. 무시는 메세지는 계속 받으나 내가 따로 확인하지 않으면 보이지 않는 공간으로 보내지는 것이죠. 즉 필요에 따라서는 무시보다 차단을 하는게 좋습니다. 상대방 프로필 사진을 클릭하고 사진 하단에 있는 차단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상대방은 더이상 내 게시물을 볼 수 없고 대화를 할 수 없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