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너무나 쉬운 트위터 이름 바꾸기


트위터를 이용하다 보면 처음에 사용했던 프로필 정보에 따라 본인의 계정 주소와 이름이 정해집니다. 트위터는 기본적으로 이름과 이메일주소, 비번, 연락처 등을 입력한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트위터를 사용하다가 보면 새로운 방향으로 활동을 하고 싶어지고 이때 이름이나 주소를 변경하고 싶어집니다. 다만 트위터 이름 바꾸기를 하더라도 기존에 트윗했던 글들이나 팔로우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트위터 이름 바꾸기 그리고 아이디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트위터 pc 환경으로 접속 한 후 본인 프로필 사진을 클릭해 주세요. 왼편에 있는 큰 사진을 고르는게 조금 더 편리한데 저는 트위터 아이디 바꾸기 방법까지 같이 설명드리려고 작은 사진을 눌렀습니다. 



프로필 사진을 누르면 프로필과 아래에 설정 및 개인정보가 나옵니다. 트위터 아이디를 바꾸고 싶은 분들은 설정으로 이동하고, 트위터 이름 바꾸기를 원하는 분들은 본인의 프로필로 이동해 주세요. 



우측 하단에 있는 프로필 수정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트위터 이름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자기 소개 윗 부분에 닉네임 자리인데요. 이곳을 지우고 새로운 별명을 넣으면 간단하게 트위터 이름 바꾸기가 됩니다. 단 앞에서 살짝 언급한대로 이전 글들까지 별명이 수정되는게 아니라 이후 발행 글들에만 적용이 됩니다. 




트위터 아이디 바꾸기도 앞서 말씀 드린대로 들어오면 변경할 수 있는데요. 트위터 id는 영문과 _ (언더바) 만 사용할 수 있고 ID를 바꾸면 본인의 트윗 주소가 변경이 됩니다. 다행히 기존 팔로워들과 관계에 미치는 영향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