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넥슨 휴면계정 해체 방법 알아보기.


넥슨을 사용안하지 1년이 넘으면 넥슨 휴면계정 전환 안내 메일을 받습니다. 넥슨은 시대를 흔들었던 게임이 많은 만큼 그 게임이 시들해지면서 접속을 안하게 되는 게임 유저들이 상대적으로 많은 편입니다.





1년 동안 한번도 접속을 하지 않을때 휴면계정 조건에 해당합니다. 이는 개인정보를 타인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함인데요. 법적으로 1년 이상 한번도 접속하지 않으면 휴면계정 처리를 해야하고 이용자에게 통보를 해야 합니다. 


하지만 또 새로운 게임이 나오면 넥슨에 접속을 해보고 싶어지는데요. 한때 게임을 즐겼던 헤비유저들은 그 시간이 헛되지 않았음을 느낄 수 있도록 머리와 손이 기억이 날 수 있습니다. 



아마 지금은 아 비밀번호가 기억안나, 아이디가 뭐지 이러다가도 넥슨에 접속하면 자신도 모르게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저도 넥슨 휴면계정에 처한 1인이고 비밀번호와 가입 아이디가 기억이 안났었는데요. 카트라이더와 서든을 오래해서 그런지 뭔가 연상이 되면서 비밀번호를 찾았습니다. 




이렇게 기억을 해내면 계정을 푸는 새로운 절차가 없습니다. 바로 넥센 휴면계정이 풀리는거죠. 이때는 비밀번호를 꼭 변경해주세요. 오랜전에 사용했던 비밀번호는 안전하지 않을때가 많습니다. 


또한 새로운 게임에 현질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은행만큼 소중한 게임 아이디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반대로 비밀번호가 기억이 나지 않는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때는 조금 시간이 걸리지만 쉽게 넥슨 계정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2가지 입니다. 


첫째 본인이 가입한 개인 정보가 일치할때와 일치하지 못할때 인데요. 기억 못할때를 우선 말씀드리면 이때는 마이핀이라는 방법을 이용합니다. 마이핀은 무작위 숫자13자리 번호를 본인확인 대체 수단으로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공식인증을 받은곳에서 발급을 받아서 그 번호를 넥슨 휴면계정 해제할때 이용하면 됩니다. 복구창을 열고 마이핀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살짝 복잡하긴 하지만 게임을많이 해보셨던 분들이라면 쉽게 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본인의 가입정보중 이메일과, 휴대폰 번호 중에 하나로 인증을 받으면 되는데요. 이때 본인이 가입했을때 기록했던 곳으로 연락이 갑니다. 즉 가입할때 이용한 번호가 그대로이면 바로 인증이 가능하고, 핸재도 그 이메일을 쓰고 있으면 휴면계정 해제는 쉽게 완료가 됩니다. 번호나 메일을 모를때는 앞서 말씀드린 마이핀을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넥슨이라는 게임 회사가 저의 어린 시절을 함께 해왔다고 말해도 될 것 같은데요. 앞으로 매각이 된다면 더 재밌고, 한번 푹 빠져볼만한 작품이 나오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본인의 캐릭터를 키우는 재미가 있었던 게임들이 많은데요. 새로 도전해 보고 싶은 게임들이 연달아 출시되면 많은 휴면계정들이 돌아오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