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트위치는 게임 전문 스트리밍 사이트로 특징을 굳혀가고 있습니다. 트위치에 가입하면 아이디와 닉네임을 정해야 하는데요. 닉네임은 본인의 개성이나 특정 bj의 팬을 나타내기도 하죠. 트위치 닉네임이 알파벳과 숫자로만 가능할때가 있었는데, 이제는 한글 닉네임도 가능해졌습니다. 





모바일 트위치 닉네임 변경을 어플로 하는 분들이 있는데 저는 아무리 찾아도 설명해준 방법대로 안되더라구요. 제가 모바일에서 트위치 닉네임을 변경하는 방법은 웹환경을 이용하는건데요. 이 방법을 사용하면 휴대폰에서도 쉽게 트위치 닉네임을 바꿀 수 있어요. 



브라우저를 열고 주소창에 "twitch.com" 을 입력해 주세요. 어렵게 주소를 다 적을 필요는 없고, 간단하게 입력하면 자동 연결이 됩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앱에서 열기를 누르면 안되요. 




싱단에 있는 점 세개를 누르면 데스크톱 모드로 전환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pc에서 닉네임 변경하는 방법과 같아져서 쉽게 설정 변경을 할 수 있어요. 



웹환경으로 바뀌고 상단의 로그인을 눌러서 연결해주세요. 




화면이 작아서 입력에 불편한 분들은 줌 업을 하면 좀 더 편리해요. 



로그인을 하면 우측에 이모티콘이 보이는데 본인의 프로필이에요. 프로필을 눌러보면 설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설정으로 들어가면 닉네임이 있고 이 곳에 닉네임을 바꿔주면 모바일 트위치 닉네임 변경을 할 수 있어요. 트위치 한글 닉네임은 1회만 변경이 가능하기 때문에 영어닉이 아닌 한글로 바꿀때는 좀 더 고민이 필요합니다. 한글과 영문 조합 닉네임은 선택할 수 없어요. 한글과 숫자는 가능, 한글과 특수문자도 닉네임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트위치 닉네임을 변경하면 적용되는데 다소 시간이 걸릴때도 있어서, 바로 변경이 안됐다면 조금 기다려 볼 필요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