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바코드 생성기 무료 이용방법



우리 주변에 흔하게 볼 수 있는 바코드를 무료로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만 바코드 생성기를 이용할때 물건을 판매하는 목적이라면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제공하는 표준바코드를 발급 받아서 사용해야 합니다. 바코드의 종류는 굉장히 다양하지만 그중에 두가지 정도만 의미를 살펴보겠습니다. 




CODE128은 가장 널리 쓰이는 방식인데 128문자 모두 표현할 수 있어서 보안성이 뛰어난 편입니다. CODE39는 숫자 0~9, 영문 A~Z, 특수문자 7가지를 ASCII로 표현하는 방식으로 산업 전반에 광법위 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바코드 생성기 무료로 이용하는 사이트는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저는 그중에서 barcodeinc를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메인 화면에서 우측 하단에 'Free Barcode Generator'가 있습니다. 



언어가 영어로 되어 있지만 어려울 것 없이 빈칸에 원하는 단어나 숫자를 입력하고 바코드를 바로 만들거나 옵션을 변경하고 싶으면 Advanced Options을 선택해서 바코드 모양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높이나 넓이를 변경하거나 폰트와 코드도 바꿀 수 있어요. 바코드 생성기를 이용해 만든 바코드는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기본 설정은 code128로 되어 있습니다. 특별한 목적이 아니면 설정을 변경하지 않고 그대로 만들면 되는데요. data 부분의 영문과 숫자를 변경하고 'Generate Barcode' 를 누르면 새로운 바코드가 생성됩니다. 



새로 생긴 바코드에 마우르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저장해서 사용하면 쉽고 간편하게 바코드를 만들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