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페이스북을 하다가 보면 인스타그램 주소가 함께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인스타그램과 페북을 서로 연동해 놓으면 팔로워를 늘리는데 장점도 있을 것 같고, 친구들에게 인스타 주소를 일일이 말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한쪽 플랫폼으로 이동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링크걸기는 pc와 모바일 방법이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우선 pc로 연결을 해볼께요. 페이스북 홈페이지로 들어가 주세요. 




페이스북에서 우측 상단에 본인 프로필을 한번 누른 화면입니다. 타임라인 우측에 있는 정보를 클릭해서 살펴 볼께요. 



정보에 들어오면 페이스북 계정에 관한 내용들을 입력할 수 있어요. 이곳에서 연락처 및 기본 정보를 선택하면 우측에 소셜 링크 추가가 보여요.



소셜 링크 옆에 드롭버튼을 늘러서 인스타그램을 선택하고 빈칸에는 아이디를 써주세요. 그리고 변경 내용 저장을 누르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링크걸기가 이루어집니다. 




공개 설정을 눌러서 친구 또는 전체공개도 할 수 있고 일부 사용자만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링크걸기를 하면 위와 같이 인스타가 본인 프로필에 나옵니다. 


모바일 페북에서 인스타그램을 연결하기 위해서는 페이스북 프로필로 들어가서 프로필 수정을 눌러주세요. 프로필 수정에서는 정보 수정이 있습니다. 정보 수정 메뉴에서 스크롤을 내리면 연락처 정보라는 메뉴가 있는데요. 메뉴옆에 수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소셜링크가 있고 pc와 마찬가지로 인스타그램을 고르고 아이디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인스타그램 연결이 완료된 본인의 프로필에서 인스타그램 아이디가 보이지 않는다면 페이스북 어플을 종료 후 재실행을 해보세요. 인스타그램 링크를 끊고 싶으면 같은 경로로 이동하고 삭제를 눌러주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