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팀 아이디 찾기 이메일만 있으면 ok


새로운 게임 플레이를 하기 위해서 오랜만에 스팀에 접속을 했는데요. 아이디가 기억나지 않아서 제대로 고생을 했었습니다. 스팀은 게임들의 오픈마켓으로 다양한 게임을 스팀 계정으로 플레이 하기 때문에 보완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따라서 스팀 아이디 찾기 방법이 다른 홈페이지에 비해 좀 더 까다로운 편입니다. 




스팀 아이디 찾기를 위해서는 핸드폰 번호 또는 이메일 중에 하나는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엄청 복잡해지고 시간만 흘러가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제 경우는 이메일 등록은 해 놓았는데, 휴대폰 번호 등록은 안했더군요. 고가의 게임을 연결하는 스팀인 만큼 휴대폰도 연결 하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스팀 홈페이지에서 우측 상단에 로그인을 눌러주세요. 일단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하겠습니다. 



스팀 계정과 비번 입력하는 부분 아래를 보면 Forgot your password가 있습니다. 이 곳을 눌러서 아이디를 찾아볼께요. 



스팀 고객지원 화면이 나옵니다. '첫번째 계정 이름과 비번이 기억안납니다'를 선택해 주세요. 참고로 시작 부분에서 언어 설정을 한글로 변경하면 좀 더 쉽게 진행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렇게 빈칸이 나오고 이곳에 처음 말씀드렸던 이메일 또는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저는 이메일을 입력했습니다. 전화번호는 따로 등록은 안했거든요. 




이 방법을 이용하면 본인 이메일이나 전화로 코드가 전송되고, 확인 후 인증만 해주면 됩니다. 만약 아무런 정보도 없이 아이디를 찾고 싶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 찾기 화면으로 가서 모든 질문에 소유하지 않았다고 선택하면 순수하게 본인의 기억력을 더듬어서 찾는 화면이 나옵니다. 


스팀 아이디 찾기가 앞에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쉽지만은 않은 이유는 계정에 연결된 게임들이 고가이기 때문입니다. 소중한 본인의 계정을 수시로 비번 변경을 하면서 잘 지키셔야 한다라는 말씀을 드려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