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왓츠앱 간단한 사용법

강변숲세권 2019. 2. 7. 17:43

많은 분들이 잘 모르시는 부분이 왓츠앱이 카카오톡보다 먼저 나왔다는 사실입니다. 왓츠앱은 당시에 구매만 유료였고 이용은 무료였는데 그 이후에 카톡이 구입도 무료로 나오면서 국내 시장을 장악했습니다. 이때는 문자도 돈내고 보내던 시절이기 때문에 정말 혁신적이 어플이라는 점은 인정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왓츠앱은 전세계적으로 10억명이 사용하고 있고, 저도 해외에 있는 친구들과 왓츠앱을 이용해 대화를 해본적이 있습니다. 왓츠앱 사용법은 카카오톡과 비슷해서 기존의 메신저를 사용했던 분들이라면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왓츠앱어플을 카톡처럼 이용하면 되는데요. 친구 목록을 추가해서 자유롭게 톡을 나눌 수 있고 보이스톡이나 영상전화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위치를 전송할 수 있고, 파일을 주고 받을 수 있어요. 용량은 100M까지 가능합니다. 




번호검색해서 친구를 추가할 수 있고. 단체방을 만들어서 그룹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카톡을 읽으면 +1 이 없어지는 것처럼, 대화를 읽으면 체크표시에 색깔이 들어옵니다. 대화를 안읽었을때는 두개의 체크표시가 회색으로 나옵니다. 


만약 하나의 회색 체크표시가 있다면 아직 상대방에게 도달되지 않은 상태, 즉 보내는 중이라는 의미인데요. 외국에서는 종종 이런일이 생깁니다. 왓츠앱은 컴퓨터 브라우저에서도 이용이 가능하고 국제 통화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내 주소록에 등록된 연락처를 이용해 대화를 하고, 친구 추가를 할때는 상대방의 전화번호를 저장하면 대화상대로 확인할 수 있어요. 와츠앱은 상대방이 마지막으로 로그인 한 시간을 알 수 있고, 현재 접속중인지도 알 수 있어요. 물론 설정에서 변경을 하면 이런 정보가 보여지는것을 막을 수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