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페이스북에 관련된 농담으로 소통하라고 만들었더니 가장 소통 못하는 사람들이 모여있다고 하죠. 페북 타임라인도 마찬가지입니다. 내 타임라인에는 친구들이 편하게 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글이라는 것은 가끔 오해를 만들기도 합니다. 



친구들이 페이스북 타임라인에 남기는 글들이 내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에는 삭제를 할 수도 있지만 처음부터 페북 탐라 막기를 통해 글을 남기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오해가 발생하기전에 미리 탐라를 막아 논다면 원하지 않는 글들로 인해 고민할 필요가 줄어들겠죠. 


페북 탐라 막기 활성화 방법 - pc와 모바일


페이스북 타임라인 설정은 정말 간단합니다. 로그인 후 우측에 역삼각형(▽) 모양을 눌러서 설정으로 이동을 해주세요. 



왼쪽 메뉴중에 "타임라인과 태그달기"를 눌러보면 타임라인과, 태그, 검토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타임라인에 글을 남길 수 있는 사람을 나만보기로 수정하면 친구들이 타임라인 글 작성 권한을 막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는 페이스북 앱을 실행한 후 오른쪽에 있는 3줄 모양을 선택하고 "설정과 공개범위"를 눌러주세요. 



다시 한번 더 아래에 있는 "설정"을 선택하겠습니다. 그럼 이곳에도 컴퓨터에서 했던 작업과 마찬가지로 타임라인과 태그달기가 나옵니다. 이곳에서 pc처럼 설정을 수정하면 간단히 해결이 됩니다. 






타임라인 설정 방법은 끝이 났지만 잠깐 페북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생각해보면 페이스북이 참 특이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페이스북을 하는 이유는 내 사생활을 남들과 공유하기 위한 경우가 많죠. 하지만 사용하다 보면 점점 개인 생활을 너무 오픈하고 싶지 않게 되거든요. 그래서 탐라도 설정하고, 비공개로 활동하기도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