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상제작에 관심 있거나 남들이 제작한 취미 영상을 보면서 여유 시간을 즐기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유튜브에서 적극적으로 댓글을 남기는 활동을 하지 않는다면 관계 없겠지만 한번이라도 글을 남기게 되면 본인의 실명이 드러나기도 하죠. 



영상을 제작하고 채널을 운영하는 분들도 본인 컨텐츠에 맞는 닉네임을 사용하고 싶을땐 유튜브 이름 바꾸기를 하면 좋은데요. 규정상 90일 이내에 3번까지 변경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무제한으로 변경하는 방법도 존재하긴 합니다. 아래에서 살짝 다룰께요. 


일단 정석적으로 유튜브 닉네임 바꾸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원하는 이름을 만들고 활동을 시작하는게 좋겠죠?


유튜브 이름 바꾸기 


Youtube에 들어가서 우측 상단에 닉네임이 있는 계정을 선택해 주세요. 그러면 아래로 메뉴 설정창이 열립니다. 



여러 메뉴중 설정을 눌러서 이동을 할께요. 



설정에서는 계정 설정이 있고, 오른쪽에 계정 설정 확인 또는 변경을 눌러보세요. 



이곳에서 개인 정보에 관한 설정을 변경해 줄 수 있습니다. 물론 닉네임도 바꿀 수 있어요. 오른쪽 섹션에 있는 내 개인 정보를 선택해 주세요. 



NAME 란에서 > 모양을 선택해 보세요. 그러면 이름 창이 뜨고 연필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해 원하는 닉네임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약간은 친절하게 '이름 변경' 이라는 창이 생기네요. 



유튜브 닉네임을 무제한으로 변경하는 방법은 구글 플러스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잘 아시겠지만 구글 프로필은 유튜브와 연결되고 있어요. 이걸 이용하는거죠. 구글 플러스에 들어가서 메뉴를 누르고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설정 메뉴에 보면 본인 계정이 있고 그부분을 누르면 구글 플러스 프로필 삭제가 나옵니다. 구글 플러스 프로필을 새롭게 만들면 무제한으로 이름설정이 변경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19세 미만은 이방법을 사용하지 마세요. 계정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여러 플랫폼을 이용하면서 자기와 잘맞는 닉네임을 선택하는게 성공적인 활동을 하는 첫시작인것 같아요. 별거 아닌 닉네임일 수도 있겠지만 처음부터 잘 정하고 출발하는것도 좋겠죠. 저도 블로그 필명을 좀 더 잘 정할걸 하는 후회가 드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