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스타 사용자를 찾을 수 없음 뜨는 이유



인스타를 하면서 오랜기간 팔로우를 하고 DM도 보내고 소통을 하던 사람이 어느날 갑자기 인스타 사용자를 찾을 수 없음으로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랜만에 상대방의 피드를 보려고 방문했더니 사진은 안뜨고 인스타 사용자를 찾을 수 없음이 나온다면 상대방이 나를 차단한건 아닌지 많은 생각이 들게 되겠죠. 




인스타에서 사용자를 찾을 수 없다고 뜨는 경우에는 차단의 가능성도 있지만, 상대방이 계정을 비활성화 또는 탈퇴 했을때도 같은 문구가 나옵니다. 이때는 검색 기능을 통해서 이름과 아이디로 상대방을 찾는것은 가능하고 게시물과 팔로워 수는 표시가 됩니다. 



간혹 어떤 분들은 모든 게시물을 인스타 보관함으로 이동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때는 사용자를 찾을 수 없음 이라는 문구가 표시 되지 않습니다. 



상대방이 나를 차단했을 경우에는 인스타에서는 팔로워, 팔로잉 숫자를 확인할 수 없고 검색을 할때 이름과 아이디로도 찾을 수 없습니다. 말 그대로 상대방에게 접근 금지가 내려진것과 같아요. 가장 확실하게 차단 당했는지 확인해 보는 방법은 인스타는 타계정으로도 접속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른 아이디를 만들어서 상대방을 아이디로 검색해 보는 방법입니다. 



즉 다른 아이디로 검색했을때는 상대방 계정이 검색된다면 내가 차단당해서 인스타 사용자를 찾을 수 없음이라는 문구를 만나게 되는 것입니다. 인스타 오류로 인해서 보이는 것이라는 생각은 정신승리가 될 수 있으니깐 한번더 검색을 해보고 포기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