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빠르게 따라하기 



카카오톡이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거치면서 재밌는 기능들이 많이 생겼습니다. 문자 모아보기 기능을 통해 카카오톡 내에서 문자를 확인하고 답장할 수 있으며, 채팅방을 상단에 고정해 중요한 대화방이 아래로 밀리는걸 방지할 수 있죠. 또한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설정을 이제는 카카오스토리가 아닌 카톡에서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카톡에 생일 알림이 가면 좋을거라고 생각했었는데요 막상 업체나 모르는 사람들에게 생일 축하를 받는기분이 이상하더군요. 카톡 생일 비공개로 만들거나 다시 공개로 바꾸는 방법이 매우 간단해서 이번 기회에 확인하고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정을 변경해 보세요.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를 하기 위해서는 톱니 바퀴 모양의 설정을 눌러야 합니다. 방법은 화면 하단에 점3개를 누른 후 우측 상단을 보면 톱니바퀴가 나옵니다. 



이곳에서 들어갈 곳은 개인/보안 입니다. 가볍게 터치를 하면 되겠죠. 개인 메뉴에 들어오면 아래에 정보가 있습니다. 개인 생일 정보도 이곳에서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카카오계정을 눌러보겠습니다. 



이곳에는 이메일과 전화번호 그리고 내정보 관리가 있습니다. 내정보 관리로 이동을 하면 생일메뉴가 나옵니다. 지금까지 경로를 잘 따라 오셨겠죠?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그리고 공개 설정은 앞으로 이곳에서 하면 됩니다.  이곳에 생일 정보를 입력하면 카톡에 내생일 공개가 되고, 생일 정보를 지운다면 당연히 비공개가 되는 것이죠. 참고로 생일, 성별 아래에 보면 배송지 관리가 있습니다. 카톡 선물하기나 쇼핑하기를 통해 물건을 구입하면 배송지 정보로 택배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카톡을 이용하면서 필요한 설정은 방금의 경로를 따라오면 대부분 쉽게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단 카카오페이 관련 정보를 변경하고 싶은 분들은 경로가 조금 다르고, 처음 설정을 카카오페이로 이동한 후 들어가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