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 친구목록 사라짐 현상은 의외로 쉽게 해결 될 수 있습니다. 단 오늘 알려드린 방법으로도 복구가 안된다면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야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고객센터에 문의하는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휴대폰을 변경하거나 카카오톡 어플을 지웠다가 깐 경우가 아니라도 가끔 카톡 오류 현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카톡에서 친구목록과 대화목록이 가장 핵심 기능인데 안보이면 답답하고 당황스럽죠. 


이때 많은 분들이 핸드폰을 재부팅하거나 앱을 다시 깔아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우선 확인해 보아야 할 것은 따로 있습니다. 저도 업데이트 한 이후에 갑자기 카톡 친구목록이 안보였던 경우가 있었는데, 친구 목록에서 자세히 보면 ∧표시가 눌러져서 접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표시를 누르면 의외로 쉽게 카카오톡 친구목록 사라짐 현상을 쉽게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사실 허무하긴 하죠. 내가 누른적도 없는데 목록이 접혀 있다니.. 저도 해당 문제가 발생하고 접는 기능이 있다는것을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으로 안될때는 친구 목록 새로고침을 한번 시도해 보아야 합니다. 카톡 우측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눌러서 친구 관리 메뉴로 들어간 후 두번째 메뉴를 눌러주세요. 


또한 친구에 있던 모든 목록이 사라지는게 아니라 한명, 두명 정도가 안보이는 경우는, 상대방이 카톡을 지웠을 수도 있으니 좀 더 기다려 보아야합니다. 인터넷 연결이 불안정할때도 친구 리스트가 안보일 수 있다고 하는데, 사실 이런 경우는 거의 없다고 생각해도 됩니다. 


오늘 말씀드린 방법을 적용했는데도 해결이 안되는 분들을 위해 카카오 고객센터에 문의하는 방법도 알려드릴께요. 카톡 고객센터는 채팅에서 우측상단에 돋보기를 누르고 고객센터를 검색하면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친구목록 사라짐 현상 해결 방법을 말씀드린 김에 차단은 하지 않고 친구목록에서 안보이게 하는 방법도 체크해 보겠습니다. 바로 숨김친구 기능인데요. 대화 상대를 길게 누르면 숨김친구로 보낼 수 있어요. 친구 리스트에 불필요하게 많은 분들이 떠 있는것보다 깔끔하게 정리하고 싶을때 유용합니다. 숨김친구로 지정하면 리스트에서만 안보일뿐 상대방이 보내는 메세지는 받을 수 있고, 대화도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