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페이를 즐겨 사용하시나요?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제로페이 등 각종 간편결제가 나오지만 아직까지는 은행에 연결된 체크카드로 물건을 사는것과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하고 있어요. 결제가 조금 편리할뿐 큰 혜택이 있지는 않아요. 




하지만 많은 분들이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재등록 방법을 찾는 이유는 결혼 축의금 때문일 확률이 높습니다. 결혼식에 불참할때 친구 계좌번호를 물어보고 대신 봉투를 해달라고 했었는데, 어느날부터는 카카오톡을 이용해 축의금을 쏙 보내더라구요. 그냥 일반 계좌번호로 송금해 주면 좋을련만, 카카오페이 안한다고 말하면 뭔가 뒤쳐져 보이고 그날부터 이용자 중 한명이 되었습니다. 


막상 사용해보니 편리한 점도 있더라구요. 얼마전 친구 아이 옷을 선물하는데 카카오페이로 편리하게 더치페이를 할 수 있었거든요. 하지만 저처럼 자주 사용안하는분들은 비밀번호가 기억이 안날테고 다시 한번 비밀번호 재설정을 해야 하는 일이 생길거에요.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재등록 방법은 정말 쉽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경로만 따라오면 되거든요. 우선 카카오톡을 실행해 주세요. 



카카오톡을 열어서 오른쪽 아래에 있는 점 세개를 눌러주시면 위 그림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보라색 네모박스를 가볍게 터치하면 카카오페이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카카오페이가 많이 있었는데 친구들 커피 사주다보니 다 써버렸네요. 본론으로 들어가서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를 선택해 주세요. 



그러면 카카오페이 설정 화면이 나옵니다. 친절하게 가운데 크게 비밀번호가 보이시죠? 이 곳을 선택해서 들어가 주세요.  



위 화면은 지문인증을 등록한 분들만 보이는데요. 매번 깜빡하는 비번보다 지문으로 설정을 해놓으면 비밀번호 재설정 할 일이 생기지 않을것 같습니다. 비번 변경을 위해서 첫번째 섹션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재등록은 입력란에서 5회 연속해 틀려야 새롭게 재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는 휴대폰 인증을 통해 본인임을 확인하고 있어요. 인증 완료가 되면 새롭게 숫자로 번호를 입력하고 카카오페이를 이용할 수수 있어요. 생각보다 간단하게 비밀번호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