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톡 친구 삭제 복구, 친구가 사라졌을때 


스마트폰 하면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어플이 카카오톡일텐데요. 저역시 아침에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제일 먼저 확인하는 어플이 카톡입니다. 이제는 나이에 관계없이 카톡을 사용하는데요. 친추되어 있던 친구가 목록에서 사라져서 당황한 경험이 한번정도는 있을 것 같습니다. 



카톡 친구 삭제 복구 방법은 3가지 정도를 확인해 보면 됩니다. 카카오톡은 핸드폰 연락처를 기반으로 친구로 연결되는 방식이죠. 새로운 사람의 핸드폰 번호를 저장하고 약간의 시간이 지나면 새로운 친구로 바로 뜨기 때문입니다. 연락처에 있는 모든 사람을 카카오톡 친구로 지내고 싶지 않죠. 그래서 원치 않는 친구들을 숨김 하거나 차단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만약 카톡 친구삭제를 했다가 다시 복구하고 싶어진다면 지금 부터 알려드리는 방법을 따라해 보세요. 물론 친구 삭제를 어떤 방식으로 했냐에 따라서 확인하는 방법이 조금씩 달라집니다. 첫번째 카톡 친구 삭제 복구를 하는 방법은 친구 목록 하단에서 보이는 노란 원형안에 있는 더하기 모양을 눌러보는 것입니다. 




이 경우는 보통 카톡 친구삭제를 번호에서 지웠을때 해당하는데요. 이곳에 있는 연락처 추가나 카카오 ID 추가를 눌러서 친구를 다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전화번호나 카카오아이디를 알고 있어야만 합니다.



단순히 친구목록에서 삭제 한 것이 아니라면 숨김친구나 차단친구 목록으로 이동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설정 메뉴에서 친구 관리를 선택하면 숨김친구 관리 그리고 차단친구 관리를 통해 친구 목록으로 복귀를 하면 되죠. 



위에 두가지 방법으로 카톡 친구 삭제 복구가 안됐다면, 마지막 방법은 추천 친구를 확인해 보는것입니다. 만약 친구가 나를 아직 차단했거나 삭제하지 않은 상태라면 추천친구에서 쉽게 확인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카톡에서 친구를 삭제한다고 해서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친구 삭제에 대한 방법이 목록에서 친구를 숨기거나, 차단 그리고 번호를 지울 수도 있으므로 어떤 방법을 썻는지에 따라 해결방법도 달라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카톡 친구삭제 복구에 대해서 확인해 보았습니다. 저도 이 방법으로 친구목록에서 안보이는 친구를 찾는데요. 방법은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