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쿠팡이 배송 혁신을 통해 쿠팡 플렉스를 도입하자 덩달아 쿠팡 플렉스 어시스턴트(Flex Assistant)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쿠팡 플렉스는 그동안 전문 택배 기사가 아닌 사람들이 알바나 부업으로도 일하고 있고, 능력에 따라 고임금도 가능해 전문적으로 직업으로 삼는 분들도 생겨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쿠팡 플렉스와 쿠팡 어시스턴트에 대해 혼동을 하는것 같아요. 잘못된 정보로 어시스턴트가 새벽 배송을 담당하는 것처럼 표시하는 경우도 본적이 있는데요. 담당업무는 확실히 구별됩니다. 



쿠팡 어시스턴트에 대해 알려면 쿠팡 플렉스를 먼저 이해해야 하는데요. 쿠팡 플렉스는 어플과 단톡방을 통해 배송할 인력을 모집합니다. 건당 배송비가 붙고 본인의 능력에 따라 돈을 벌 수 있습니다. 쿠팡 플렉스는 택배를 받아 배송하기 위해 쿠팡 캠프로 들어가야 하는데요. 이때 쿠팡 캠프에서 이런 플렉스들을 교육하거나 현장관리 업무를 담당하는 직원이 쿠팡 플렉스 어시스턴트입니다. 




실제 담당하는 업무를 나열해 보면 쿠팡 Flex 현장 운영 및 관리감독, 신규 인원 입문 교육, 배정인원 근태관리, 캠프내 차량 출입차관리, 현장 상황 발생에 대한 cs 업무 등입니다. 지원 자격은 경력, 학력, 성별 제한이 없습니다. 쿠팡 Flex Assitant 연봉은 2,300만원 ~2.900만원 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대보험, 연차휴가, 건강검진(연 1회), 경조사지원 및 임직원 및 가족 단체 보험이 지원된다고 합니다. 이제 더 이상 쿠팡 플렉스와 어시스턴트에 대해 혼동하지 않으시겠죠. 



쿠팡 어시스턴트가 쿠팡 캠프에서 플렉스가 배송이 이뤄지도록 도와 주는 역할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중간에서 배송이 이뤄지도록 협조를 하고 플렉스가 본인의 물건을 잘 찾아가도록 돕는거죠. 교육도 담당하고요. 



최근의 쿠팡의 행보를 보면 놀라운것 같아요. 새벽배송, 신선배송 등 기존의 택배 관념을 많이 깨뜨리고 있습니다. 쿠팡 어시스턴트와 플렉스라는 새로운 일자리가 어떻게 변해가는지 지켜보는것도 재밌을것 같아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