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큐비 트윗청소기 이용해서 삭제하기


큐비 트윗청소기란 말 그대로 트윗 글들을 본인의 설정에 따라 일괄적으로 삭제해주는 기능입니다. 트위터는 인기가 시들었다고 하지만 최근에 오히려 덕질의 통로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각종 직캠이나 덕질 정보가 가장 먼저 올라오고 활발하게 소통하는 장소입니다. 


저도 최근에 트위터를 이용해 각종 정보나 멘션을 날렸었는데요. 그 중 일부는 시간의 흐름과 함께 생각도 달라져서 삭제가 하고 싶어졌습니다. 물론 트위터에서 삭제 기능을 이용해 하나씩 지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트위터를 하는 분들은 많게는 하루에도 수십개의 트윗을 하기 때문에 일일이 지운다면 시간과 노력이 많이 소모됩니다. 




큐비 트윗청소기는 약간의 설정으로 트윗을 일괄적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twrench의 트윗 추첨기처럼 좀 더 편리하게 트위터를 즐길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죠. 단점은 사용을 하기 위해서는 매번 큐비에 접속을 해야 합니다. 



큐비 트윗청소기에 들어가면 삭제하기 원하는 설정을 해야 합니다. 멘션옵션, 마음옵션, 리트윗 옵션을 통해 원하는 옵션을 선택하면 해당되는 트윗이 자동으로 삭제가 됩니다. 또한 특정 키워드 설정 기능을 이용해 아직 남아있는 덕심 단어를 입력하고 삭제 제외를 할 수 있습니다. 




이때 큐비 트윗청소기에 사용법에 있어서 주의할 점은 트위터 계정 사용을 승인해줘야 하는 점인데요. 해당 프로그램이 트윗을 사용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기능만 수행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트윗청소의 결과를 알려줘서 내가 트윗한 총갯수와 삭제된 갯수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