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토스 공인인증서 센터 for 아이폰

토스는 간편 송금 결제 어플입니다. 물론 저는 간편 송금 보다는 잇자유적금과 잇딴주머니를 더 잘 이용하고 있어요. 토스를 이용할때 주의할 점은 투자 금융상품들은 예금자보호가 되지 않기 때문에 조금은 신중한 결정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수협과 연계된 잇자유적금은 수협은행이 1금융이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토스는 잘만 이용하면 괜찮은 금융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데요. 단 토스를 이용할때 조금 불편한 핸드폰이 있습니다. 바로 아이폰이죠. 물론 불편하다고 표현하는건 부적절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만의 보안을 위한 방법이니 조금더 안전하다고 말하는게 맞을거 같습니다. 


토스 공인인증서 센터 이용방법


토스 간편 송금을 이용할때 최초 1회 공인인증서 등록이 필요합니다. 갤럭시는 어플내에서 바로 연동이 되지만 아이폰은 직접 인증서 센터에 접속을 하고 직접 등록을 해야 합니다. 



토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우측 상단에 조그맣게 공인인증서 센터가 있습니다. 이곳으로 들어가면 되는데요. 방법은 많이 어렵지는 않습니다. 

공인인증센터에 들어가면 바로 아이폰으로 공인인증서 보내기가 나옵니다. 시작하기를 눌러서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누르고 설치가 완료되면 토스에 등록한 핸드폰 번호와 생년월일을 입력해야 합니다.



해당 정보를 입력하면 토스 앱을 통해 push 알림이 옵니다. 알림을 선택해서 토스 어플에 접속해보면 공인인증서 암호를 입력하고, 암호가 정확하게 일치가 되면 인증서 보내기가 진행이 됩니다. 이렇게 1회만 등록해 놓으면 이후부터 간편송금, 마이너스통장, 적금 등을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토스 공인인증서 센터가 불편하게 느껴질 수도 있는데요. 하지만 갤럭시 휴대폰으로 토스에서 공인인증서 등록을 해보면 폰에 있는 모든 공인인증서를 불러옵니다. 이 말은 한편으로는 그만큼 보안에 취약할 수 있다는 의미거든요. 조금 불편해도 금융 거래는 안전한게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