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페메 사진 자동 저장 설정과 해제 방법


페이스북 메신저를 이용하다 보면 사진을 각각 저장하거나 페메 사진 자동 저장 기능 활성화로 한번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자동저장 기능을 사용하면 편하게 사진을 저장 할 수 있지만, 원치 않는 사진까지 저장되기도 하는 단점이 있어서 해당 기능을 활성화와 해제를 상황에 맞게 해주면 조금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페메 사진 자동 저장 활성화와 해제는 경로는 같고, 익숙해지면 1분도 걸리지 않고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앱을 통해 접속하거나 페메 어플을 실행해 바로 설정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페메 어플을 열어보면 친구들과 채팅을 나눈 기록 위로 본인 프로필 사진이 보입니다. 우선 프로필 사진을 먼저 눌러주세요. 제 화면은 얼마전에 페메 다크모드를 실해해서 배경이 검정색일뿐 모든 경로는 비슷합니다. 페메 다크모드는 제 다른글을 참고해주세요. 




프로필을 누르면 설정 창이 보입니다. 이곳에서 화면을 조금만 아래로 내리면 사진 및 미디어가 있습니다. 이 곳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사진 및 미디어 탭에서는 찍은 사진 저장 기능이 비활성화 되어 있는데요. 이 기능을 활성화 되게 터치해 주면 페메 사진 자동 저장 기능이 활성화 됩니다. 해당 기능이 필요 없다면 같은 경로로 들어와 한번 더 비활성화 해주면 되겠죠. 



찍은 사진 저장 기능을 활성화 하고 앱에서 찍은 사진을 찾을때는 갤러리를 확인하면 됩니다. 활성화 버튼은 해당 색깔을 파란색으로 비활성화는 누르면 회색으로 바뀝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