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페이스북 메신저를 통해서 많은 사람들과 문자를 주고 받고 자신의 근황을 알리거나 사진 및 동영상을 공유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가끔은 원치 않는 연락이나, 무차별적으로 보내지는 메세지들로 인해서 페이스북이 싫어지는 상황도 발생하죠.



카카오톡 단체톡을 하는 분들은 많은 대화 내용이 알림으로 뜨면 일상 생활에 지장이 있기 때문에 대부분 알림을 끄고 사용하고 있죠. 페메도 대화 상대를 차단하거나 페메 자체 알림을 꺼서 메시지를 받지 않을 수가 있어요.


나와 관계없는 사람들로부터 오는 메시지나 더 이상 대화를 원하지 않을 경우가 발생하면 어떻게 페메 알림 끄기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보여드릴 방법은 페이스북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설정을 바꿔줄건데요. 페북이나 페메 어플을 이용하는 분들도 경로가 비슷합니다. 



페이스북에 들어가 우측 상단에 번개 모양의 알림 아이콘을 선택하면 최근에 받은 메시지 목록이 열리는데요. 메시지 아래에 있는 Messenger에서 모두 보기를 눌러주세요. 이곳에서 페메 설정에 관한 변경을 할 수 있어요. 



왼쪽에 Messenger 창이 뜨고 대화 목록을 확인할 수 있게 되는데요. 메시지 위에 톱니 바퀴를 눌러보면 첫번째 설정 메뉴가 있어요. 설정에서는 페메 활동 상태를 켜거나 끌 수가 있어요. 그 아래에 있는 소리 버튼 사용을 해제하면 메세지를 받았을때 알림 소리가 나지 않게 됩니다. 



이 때는 카톡에 특정 대화방의 알림을 끈것과 마찬가지로 메시지는 받지만 알림 신호만 오지 않게되요. 하지만 메시지 전체를 받고 싶지 않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방법은 특정 대화 상대를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알림 메뉴가 있고, 새 메시지에 대한 알림을 받습니다를 선택 해제 하면 그 상대를 차단하는것과 같은 효과가 나타납니다. 대화 알림 해제는 30분 부터 24시간 까지 시간을 지정할 수도 있고 다시 설정할때까지를 선택하면 본인이 설정을 바꾸기 전까지는 영구적으로 차단이 가능합니다. 



결과는 같지만 페이스북 메시지창에서 특정 메시지에 마우스를 올리면 우측에 톱니 바퀴 설정이 나타나고, 알림 해제,메시지 무시 또는 메시지 차단을 선택하면 좀 더 쉽게 페메 알림 끄기 설정을 할 수 있어요. 



페이스북 메신저를 잘 이용한다면 특정인과 소통을 할 수도 있고 친분도 쌓으며 정보도 얻을 수 있는데요. 관리를 안하다 보면 무분별한 페메로 인해서 페이스북 사용이나 일상 생활에 지장을 받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