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페북 생일 비공개 방법 따라해 보세요. 


페북에서는 내 개인정보들 즉 생일, 성별, 출신학교, 종교 등을 공개 범위 설절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하려고 하는 페북 생일 비공개는 공개 범위를 나만보기로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공개범위 설정을 통해 지인만 보게 할 수도 있고 아무도 못보게 할수도 있어요. 



페이스북에서 생일 비공개 하는 방법은 페북앱과 pc에서 가능합니다. 요즘에는 모바일 이용자가 많기 때문에 핸드폰으로 생일 범위 설정 하는 방법을 먼저 보여드리고 pc에서 비공개 하는 방법까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페북 생일 비공개 ① 모바일


페북 앱에서 프로필 수정을 선택해주세요. 이곳에서는 단순히 프로필 사진을 변경을 할 수 있고 개인과 관련된 정보들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 수정으로 들어오면 대표사진추가, 상세정보수정, 관리중인페이지추가 메뉴가 있습니다. 그 아래에 보이는 정보 수정으로 들어가겠습니다. 



프로필 편집에서 생일 섹션을 확인해보면 전체공개, 친구만, 나만보기가 있습니다. 여기서 나만보기가 바로 타인에게 비공개를 하는 방법입니다. 친구만을 선택하면 페북에서 친구로 등록되어 있는 사람들만 내 생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만 보기를 하면 내 프로필에 자물쇠 모양이 생겨서, 공개 상태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페북 생일 비공개 ② pc


페이스북에 들어가면 개인 타임라인이 나옵니다. 이 화면에서 두번째에 있는 정보를 눌러 주세요. 



정보에서는 개인에 대한 개요들을 확인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연락처 및 기본정보를 클릭해서 생일 설정을 변경해 보겟습니다. 



생일과 태어난 연도 오른쪽에 수정이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수정에서 생일을 바꿔줄 수 있고 공개 범위도 변경 가능해요. 



생일 정보에서 생일을 음력으로 바꿀 수도 있고 오른쪽에 드롭버튼을 눌러서 전체공개, 친구의 친구, 친구만, 나만보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나만보기가 생일을 비공개 하는 방법이겠죠. 



자물쇠 모양이 되면 내 정보가 잠겨 있다는 의미입니다. 이것만 확인해도 내 설정이 공개인지 비공개인지 바로 알 수 있습니다. 페북에서 생일을 비공개하는 이유가 각자 있을텐데요. 제가 해보니 지인들에게는 공개를 하는것도 좋은거 같습니다. 생일을 핑계로 오랜만에 친구들에게 대화도 걸어볼 수 있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