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페북 친구수 비공개 하기

강변숲세권 2019. 3. 6. 14:29

페북 친구수 비공개는 친구목록 공개 설정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페북 친구수가 공개 된다는 것은 어느 누군가에게는 필요할 수 있지만 한편으로는 내 친구목록이 공개되어서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친구목록 비공개를 하면 일단 개인프라이버시를 보호할 수 있죠. 


내 친구목록을 보고 한명씩 옮겨 다니면서 정보를 알아낼 수도 있고, 내가 누구와 어울리는지도 파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친구목록을 공개했을때도 장점이 있습니다. 즉 본인이 페이스북 활동을 하면서 좀 더 편한 방법을 선택하면 되는겁니다. 


페이스북 친구수 비공개는 pc와 모바일 어느쪽에서든 한번만 하면 되는데요. 매우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페이스북은 친구목록 공개가 기본 설정이어서 공개 수준을 친구만 보게 할 수 있고, 나만보기를 선택하면 비공개가 되는 것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간단하게 보여드리겠습니다. 



페이스북 로그인하고 첫 화면에서 본인의 이름을 눌러서 타임라인으로 이동해 보겠습니다. 이곳을 보면 가운데 메뉴에 친구라고 되어 있습니다. 



친구를 누르면 아래로 친구 리스트가 나오게 됩니다. 이때 우측 상단을 보면 연필 모양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마우스를 가져간 후 살짝 눌러보면 공개범위 수정이 나옵니다.

페북 친구수 비공개를 하기 위해서는 공개 범위 수정을 누르고 친구리스트 공개 설정을 나만보기로 변경하면 됩니다. 앞에서 말씀드린대로 페이스북에서는 나만보기가 비공개입니다. 만약 일부 친구들에게만 공개하고 싶다면 사용자 지정으로 들어가서 각각 지정해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자물쇠 모양이 보이면 비공개 설정이 되어 있다고 눈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어요.


또한 이곳에서 팔로우 하는 사람, 페이지, 리스트 공개 설정을 변경할 수 있기 때문에 해당 경로를 익혀 두셨다가 추후에 친구목록을 공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