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페북 팔로우 보는법, 친구 탭을 찾으면 되요. 



페북에 빠져서 활동하다가 보면 친구수가 쌓이게 되고, 내 친구목록이 늘어서 누구를 팔로우 했는지 기억이 안나거나 헷갈리는 경우가 있어요. 팔로우가 많아져서 좋은 점도 있지만, 친구 관리가 안된다는 단점도 있어요. 




페북 팔로우 보는법은 너무 간단해서 길게 설명할 필요가 없지만 혹시나 경로를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준비했어요. 페이스북 앱에서는 상단 메뉴중 줄 3개를 고르면 프로필이 나오고 본인의 프로필을 누르면 팔로우를 확인할 수 있어요. 



pc로 페이스북 하는 분들도 본인의 프사가 있는 부분을 누르면 타임라인으로 이동하게 되요. 페북 팔로우 보는법은 친구 탭을 찾으면 되는데요. 타임라인 상단에 친구 메뉴가 있어요. 이 곳을 확인해 보면 팔로우수, 팔로우한 친구들 리스트 그리고 새로 업데이트한 친구들의 게시물까지 볼 수가 있어요. 



다만 이렇게 간단한 페북 팔로우 보는법이지만, 상대방이 개인 상태를 비공개 했거나 나를 차단했다면 목록에서 안뜨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백프로 정확한 숫자는 아닐 수 있다고 생각해 주세요. 오류는 아니니깐 걱정하지는 마시고요. 




페북을 하다가보면 팔로우나 팔로잉 숫자에 집착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남에게 보여지는 부분이라서 그럴 수 있을 것 같아요. 물론 설정에서 비공개가 가능하기 때문에 만약 신경쓰인다면 팔로우 비공개를 하고 진솔되고 편한 인간관계만 남겨 보는 것도 좋은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