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페이스북 생일 알림, 페북 어플에서 자유자재로



페이스북 생일 알림 설정 방법에 대해 궁금한 것은 두가지 입니다. 첫째 페북 친구들의 생일 알림을 받지 않고 싶거나 둘째 내 생일 알림이 다른 사람에게 가지 않게 하는 것입니다. 오늘은 두가지 모두 각각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페이스북 생일 알림 설정은 pc와 모바일 모두 쉽게 가능하나 오늘은 모바일에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확인해 보겠습니다. 




우선 상대방의 생일 알림을 받지 않는 방법부터 알아볼께요. 페이스북 알림 섹션 중에서 생일 알림을 차단하면 간단하게 페이스북 생일 알림을 중지할 수 있고, 마음이 바뀌어서 다시 알림을 받고 싶다면 같은 경로로 들어와 알림으로 변경해 주면 됩니다. 



페북 어플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줄 3개를 눌러 주세요. 그리고 화면을 조금 아래로 내려 보면 설정과 공개 범위가 있습니다. 



설정과 공개범위를 누르면 이곳에 속한 메뉴들이 나오는데요. 그중 처음에 있는 설정을 눌러주세요. 




설정에서 알림 설정을 변경해 주면 되는데요. 페북을 하다보면 귀찮게 알림이 많이 오는데 모든 알림은 이곳에서 간단하게 설정 변경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에는 참 많은 알림이 있죠. 그중에서 생일을 눌러 보겠습니다. 



페이스북 생일 알림을 허용 버튼을 한번 눌러서 전체 해제 할 수도 있고, 푸시, 이메일, sms 등 각각 필요한 알림만 선택해서 차단하거나 허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반대로 내 생일 알림이 가지 않게 해보겠습니다. 



설정과 공개범위에서 공개범위 설정으로 들어오면 하단에 더보기가 있습니다. 



공개 범위에서 메뉴를 보면 친절하게 생일이라는 단어가 있는 프로필 관리하기를 선택해 주세요. 




저는 이전부터 생일 알림을 해제해 놓아서 나만 보기로 되어 있어요. 나만 보기가 비공개 상태입니다. 우측에 연필 모양을 누르면 공개 범위를 변경할 수 있고, 친구만 보개 하거나 비공개로 바꿔주면 페이스북 내 생일 알림 설정을 해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