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페이스북을 오래하다보니 자꾸 새로운 기능들이 나옵니다. 새로운 소통방식이 나온다는건 해석하기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페이스북의 인기가 점점 떨어지고 있다고 볼 수도 있겠죠. 신 기능이 나와야 활동하는 유저들의 수를 계속 유지할 수 있으니깐요. 물론 그렇지 않고 자체적으로 계속 혁신하려고 노력한다고 이해할 수도 있습니다. 




페북 나의오늘 링크는 이용해 보면 그렇게 놀라운 기능은 아닙니다. 저는 나의오늘 링크를 바빠서 못읽는 글들의 주소를 걸어 놓거나 다음에 또 보고 싶은 글들의 주소를 입력해 놓고 나만보기로 해놓고 있습니다. 제 경험으로는 페친들이 많다면 홍보할때 유용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매우 간단한 방법으로 페북 나의오늘 링크를 걸 수 있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투표하기 기능도 소개해 보겠습니다. 요즘에 페북을 하다가 보면 많이 보게 되는 두가지 게시글의 종류입니다. 



페이스북에 들어가면 화면 중앙에 나의 오늘 섹션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사진을 올리거나 친구를 태그하고 글을 쓸 수 가 있죠. 그리고 가장 오른쪽에 있는 점 3개를 르면 추가 기능을 좀 더 이용할 수 있어요.  



저는 공개설정을 친구들이 볼 수 있게 올리는데 오늘은 실험을 위해 나만 보기를 선택했습니다. 나만 보기는 한마디로 비공개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곳에 링크를 넣을 주소를 입력하고 게시만 하면 됩니다. 이게 끝이에요. 살짝 허무하죠? 그래서 투표까지 준비했어요. 




게시물 저장을 선택해 놓으면 좀 더 쉽게 찾아서 볼 수 있습니다. 바쁠때는 이곳에 링크를 달아놓고 여유가 생기면 읽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나의 오늘 게시물 만들기에서 설문을 선택하면 투표를 진행 할 수 있어요. 아쉬운 점은 선택 항목이 두개라는 점이죠. 즉 둘중에 하나만 선택해달라고 친구들에게 알리는건데요. 



인싸라면 투표가 많이 달려서 재밌을거 같은데요. 저는 살짝 아싸라서 아직 공개적으로 페북 투표를 진행한적은 없어요. 페친들이 많다면 상당히 재밌게 이용할 수 있는 기능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