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 자동완성 끄기 할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자동이라고 하면 좋은 의미를 가질때가 많자나요. 실제로 자동 기능을 이용하면 도움을 많이 받죠. 핸드폰으로 검색을 할때도 자동으로 단어가 완성되면 전체 단어를 다 입력하는 것보다 훨씬 편하구요. 하지만 가끔은 자동완성 기능으로 인해서 상대방과 대화중에 실수할때가 발생합니다. 




저도 빈도가 높은것은 아니지만 가끔 단체 채팅방에 실수로 원치 않던 대화를 남길때가 있었는데요. 이런 불편함을 조금이라도 해결해 주는 기능이 갤럭시 자동완성 끄기 입니다. 



위에 보는것처럼 채팅을 입력할때 아래에 단어들이 추천되는 경우인데요. 급하게 대화를 나누다가 보면 아래 단어를 실수로 누르고 보내기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갤럭시 자동완성 끄기는 키보드 설정에서 변경할 수 있는데요. 물론 방법도 쉽고, 추후에 필요하면 해당 기능을 다시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갤럭시 키보드 옵션까지 이동을 해보겠습니다. 설정 화면까지는 다들 들어오실 수 있겠죠? 어플들 모여 있는 곳에 첫번째 화면에 있습니다. 설정 창이 열렸다면 일반을 눌러주세요. 



일반에서는 언어 및 입력 방식을 눌러보겠습니다. 



언어에 들어오면 지금 내 휴대폰에서 사용하고 있는 키보드 종류를 알 수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삼성 키보드가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 아래에 있는 스크린 키보드로 이동하겠습니다. 



이 곳에서 키보드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자판 배열을 바꿀때도 이곳에서 할 수 있답니다. 일단은 삼성 키보드를 눌러보겠습니다. 



세번째에 있는 스마트 입력을 보면 문구 추천 이라는 단어가 보이죠? 이 기능이 갤럭시 자동 완성 기능입니다. 들어가 볼께요. 



지금 보고 있는 그림은 문구 추천이 켜져 있는 모습입니다. 파란색 활성화 버튼을 한번 누르면 갤럭시 자동완성 끄기를 할 수 있습니다. 결과 화면은 아래와 같이 보여집니다. 이곳에서는 맞춤법 검사 기능도 이용할 수 있고 대문자 변환이나 띄어쓰기, 입력언어도 변경이 가능해서 한번 경로를 알아두면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