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이버 대출계산기 용어 정리



네이버는 pc와 모바일로 필요한 단어들을 검색하면 검색어에 해당하는 각종 웹프로그램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대출계산기도 그 중에 하나인데요.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이율과 금액만 넣으면 쉽게 계산에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하는데 특별한 어려움은 없습니다. 다만 대출에 사용되는 용어를 이해하면 초보자도 쉽게 파악할 수 있어요. 



금액은 원금을 말합니다. 기간은 연도와 개월로 되어 있는데요. 본인이 빌리는 기간에 맞게 설정해주면 됩니다. 연이자율은 실행시 발생하는 금액을 말합니다. 



원리금균등은 정확하게 원리금균등분할방법을 말합니다. 원금과 이자를 균등하게 갚는 방법으로 최근에 가장 많이 이용되는 방법이고, 현재 저도 이 방법으로 이자를 갚고 있습니다. 



원금균등은 원금균등분할을 줄인 말입니다. 원금을 기간동안 균등하네 나누어서 갚는 방법입니다. 만기일시는 만기에 일시에 갚는 방법을 말합니다. 이렇게 용어들을 이해하고 나면 네이버 대출계산기 사용방법이 초보자들에게 조금더 쉬워지리라 생각합니다. 



참고로 중도상환수수료는 책정되는 방법이 너무 다르기 때문에 본인의 약정 내용을 잘 확인해 보고 입력시기 바랍니다. 은행에서 돈을 빌릴때는 매월 납입원금과 이자 확인를 확인해야 합니다. 직원에게 요청하면 표를 뽑아 주기 때문에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대출계산기 용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