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밤에 누워서 페이스북 메신저를 자주하는 분들에게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바로 페메 다크모드를 이용하면 기존 흰색 배경에서 어두운 바탕으로 변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처럼 눈이 피곤해서 평소에도 블루라이트를 적용하는 분들께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페메 다크모드를 적용하기 위해서는 메신저 및 IOS를 최신버전으로 설치해야 하고, 메신저로 초승달 이모티콘을 보내주거나 받아야합니다. 이렇게 하면 상단에 다크모드가 활성화됩니다. 




좀더 자세히 설명을 드리면 채팅 상대를 먼저 선택해주세요. 이후 하단 이모티콘 창에서 초승달 모양을 찾아주세요. 검은색 초승달을 보내야 한다는 분들이 있는데, 일반 노란 초승달을 보내면 됩니다. 



상대방에게 해당 초승달을 보내거나 받으면 채팅창 상단에 다크모드 활성화 메세지가 나옵니다. 참고로 달을 다시 누르면 익살스러운 표정의 달들이 채팅창에 쏟아집니다. 



설정에서 켜기를 누르고 이동해 다크모드를 활성화 시켜주거나 다시 하얀배경으로 만들고 싶으면 활성화를 해제 시켜주면 됩니다. 페메 다크모드를 활성화하면 진행 중이라는 창이 뜨고 다시 한번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갤럭시 유저는 다크모드를 기종에 관계없이 이용할 수 있는데, 아이폰은 버전에 따라 다크모드가 지원되지 않을 수 있다고 합니다. 본인 폰이 다크모드가 안될때 결정적인 해결방법은 페메앱을 지웠다가 다시 까는것으로 대부분 이 방법으로 해결이 된다고 합니다. 



페메 다크모드를 실제로 사용해본 느낌은 확실히 눈에 피로감이 적고, 배터리가 조금 더 오래가는것 같습니다. 페이스북 메신저를 장시간 사용하는 분들은 한번 테스트해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